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 자격증/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실기

드디어 기사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

 

사실 필기에 합격한 건 수개월 전이지만, 한 번의 불합격과 한 번의 결시 후에 드디어 끝 ㅎㅎ

방학 때는 이것 저것 신경 쓰다 보니 공부를 거의 하지 못해서 불합격할 수밖에 없었다. (이것도 핑계지만,,)

그 후에 다시 신청했으나 학교 시험 기간과 겹치다보니 도저히 시간이 나질 않았다. 막 학기라 별로 안 힘들 줄 알고 신청한 나의 과오,,, 아무튼 이렇게 돈만 날렸다 ^^

 

이번에도 나는 시나공 책을 사서 공부했다.

사실 책보다는 시나공 길벗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파일들을 잘 활용해서 시험에 대비했다.

공부할 시간이 적고 요약위주로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한테 매우 추천이다!

요약이 잘 되어있고,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도 다 있어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본 것이 합격 방법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이번 학기엔 컴퓨터 공학과 수업만 중점적으로 들었다 보니, 수업에서 다룬 개념으로 해결한 문제도 있었다. (그래서 확실히 전공자는 편하겠구나 싶었음,,)

 

시험 결과를 그리 기대하지 않았는데, 다행스럽게도 합격이어서 얼마나 행복했는지 모른다..!

개정이 되면서 이전과 같이 기출 돌리기 스타일도 아니었던 만큼, 정보처리기사 자격증도 어느 정도 인정을 해주길 바라며 끝..! 

 

 

'공모전 | 자격증 >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sP 자격증  (0) 2020.07.11
SQLD 자격증  (0) 2020.07.07
정보처리기사 필기  (0) 202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