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 자격증/자격증

정보처리기사 필기

코로나로 시간이 많이 생겨버린 4학년 1학기, 어떻게든 시간을 유용하게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미래에 대해 복잡한 생각이 많은 요즘이라 집에서 뭐든 해보자 하는 마음이 컸다.

그렇게 시작하게 된 정보처리기사.

엄청난 스펙이 될 수 없지만, 기본적인 개념들도 한 번 접해보느냐 아니냐는 정말 다르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공부를 하고 나서 정말 그렇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낌)

 

하필 2020년도부터 NCS기준으로 개정되어 이전 기출 문제도 소용없는 상황이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코로나가 터져버려서 3월에 시작한 공부를 5월 말이 되어서야 마칠 수 있었다.

원래 자격증이란 커트라인만 넘게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인 것인데, 나는 그게 잘 안된다.

그래도 더 확실히 공부해봤다는 데에 만족한다.

학업, 논문을 병행하고 다른 자격증도 한 번에 준비하다 보니 더 오래 걸린 것 같긴 하지만, 정말 총 2-3개월의 여정이었다. 

원래 정리 노트를 만들면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정보처리기사도 시나공 책을 보며 필기노트를 만들었다.

99페이지 중 1페이지

그렇게 3회독을 하고 시험을 쳤다.

결과는 당연히 합격. 나름 높은 점수로 합격했지만, 역시나 조금은 아쉬웠다.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실기 시험도 등록하긴 했지만, 이번 방학은 바빠서 아마 다음 회차를 노려야 할 듯 하다.

필기노트 만들어 놓길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든다.

'공모전 | 자격증 >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처리기사 실기  (0) 2021.01.12
ADsP 자격증  (0) 2020.07.11
SQLD 자격증  (0) 2020.07.07